스킵네비게이션

인사말

사회봉사활동 생활화를 유도하여 21세기 무한 경쟁시대에서 인성과 지성이 겸비된 전문인 양성

학습에 분주한 학생들의 남다른 봉사에 대한 열정과 참여 땀방울들이 구성원들의 남다른 봉사의식 수준을 보여주고 있음을 접할 때 우리의 작은 사회봉사 활동의 순간순간이 지역사회 봉사문화 확산의 씨앗으로, 대학과 학생문화 발전의 거름으로 귀하게 열매를 맺을 것이라 확신하는 바입니다.

영진사이버대학교 사회봉사단장

단장 이 동 기

현 시대는 대학 사회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요청이 증대됨에 따라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의 수행을 통한 지역사회 관련 기관과의 연계 협조체제 구축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본 대학은 시대적 요청인 사회봉사활동 생활화를 유도하여 21세기 무한 경쟁시대에서 요구하는 인재상과 부합되는 그야말로 인성과 지성이 겸비된 전문인 양성을 위해 매우 필요한 부분이라고 그 시대적 요청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대학은 사회봉사에 대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고 사이버 대학의 특성상 상대적으로 취약하기 쉬운 인성교육과 전인교육의 측면을 강화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적극적 교류 확대, 공동체 의식함양을 적극 도모할 수있도록 대학차원의 사회봉사단의 창단 (2007년 11월)과 사회봉사 학점제 도입(2008년 1학기부터 실시)등을 골격으로 하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일련의 사회봉사 지원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학습에 분주한 학생들의 남다른 봉사에 대한 열정과 참여 땀방울들이 구성원들의 남다른 봉사의식 수준을 보여주고 있음을 접할 때 우리의 작은 사회봉사 활동의 순간순간이 지역사회 봉사문화 확산의 씨앗으로, 대학과 학생문화 발전의 거름으로 귀하게 열매를 맺을 것이라 확신하는 바입니다. 우리 학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